키토식 양배추무침 만들기

2020. 5. 11. 00:56저탄고지 다이어트/레시피

제가 얼마 전에, 독일식 양배추 김치 사우어크라우트 만들다가 폭망한 사연.. 전해드렸죠?ㅋㅋ

 

양배추에 소금 뿌리고 3일 뒤 뚜껑 열었을 때

아 망했다.. 하는 순간

엄청난 순발력으로!!!!! 버리지않고!!!!

양배추 무침으로 재탄생된 이야기도 식단일기에서 보셨을 거라.....^^;

 

이런 음식이 있다는 걸 왜 이제 알았나 싶을 정도로

너무 맛있고 중독성 강한 양배추 무침 레시피예요

 

 


 

 

재료

 

양배추

천연소금(바다소금)

파 조금

들기름

깨소금

 

 

 

 

1. 원하는 만큼의 양배추를 가늘게 채 썬다

2. 채 썬 양배추를 볼에 담고, 천연소금 1-2큰술 뿌려 절여둔다

3. 숨이 죽은 양배추를 뒤적뒤적 잘 섞어주고 충분히 절인다

4. 물기를 꼭 짜고, 들기름 1-2큰술, 파 송송, 깨소금 나머지 재료를 다 넣고 무친다

 

(키토식은 마늘을 넣지 않아요.

일반식 드시는 분은 다진 마늘도 조금 넣어보세요^^)

 

 


 

 

◇ 양배추 한 통에 소금 2-3큰술 정도 생각하되 짤 까 봐 걱정하지 말자.

짜면 물에 한번 헹궈서 물기를 꼭 짜고 무치면 된다

너무 싱거우면 절이는게 아니라 발효가 될 수도 있다

 

발효되면 사우어크라우트

염장되면 양배추무침

실패란 없는 법 ㅋㅋㅋㅋㅋㅋㅋ

 

 

◇ 절인 양배추라 무쳐서 보관할 경우 물이 생길 수 있으니

먹을 만큼만 꼭 짜서 무친다

 

 

 

 


 

 

큰 볼 두개에 채 썬 양배추를 가득 담아 절였는데 무게를 재어보니 2kg 이었다

 

 

 

막상 소금에 절여지고나니 한볼도 안되더라

 

 

 

 

여기서 TIP

 

데친 오징어나 새우살 추가해도 너무 맛있고

해산물을 넣을 때는 레몬이나 라임즙도 넣어보세요

새콤하니 정말 잘 어울려요

지중해식 샐러드가 뭐 별거인가요?

 

김밥에 넣어도 너무 맛있답니다!

키토식 계란 지단 김밥에도 잘 어울리고

일반 김밥은 뭐.. 맛없없

 

 

 

 

저는 사워크라우트 만들다가 망한 거라..

소금 뿌려서 3일 정도 실온에 놔뒀어요

양배추 2kg에 소금 100g 넣었는데

발효가 아닌 염장이 돼서

지금 실온에 둔지 일주일 됐는데 상하지도 않더라고요ㅋㅋㅋㅋㅋ

(양배추 무게 1kg당 소금 5% 넣으라고 한 사람 나와라)

 

근데 이 무침이 너무 맛있어서

양배추 저렴할 때 컨테이너 한가득 소금 뿌려 절여놓고 종종 만들어 먹으려고요^^

 

원래 만들기로 했던 사워크라우트는

내일 다시 만들어보고

성공해서 레시피로 들고 올게요???